꽃이야기

가을 산, 빨간 열매① 남천 산수유 팥배 마가목 찔레꽃 화살 산딸

우면산 2020. 9. 27. 06:30
반응형

 

가을에 산과 공원, 화단 등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붉은 열매를 3회에 걸쳐 소개하겠습니다. 가을이 무르익기 전에 한번 감상하면서 익혀 두면 좋겠지요. ^^ 오늘은 비교적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붉은 열매들입니다. 남천, 산수유, 팥배나무, 마가목, 찔레꽃, 화살나무, 산딸나무 등 7가지 열매입니다.

 

◇차례

가을 산, 빨간 열매② 낙상홍 덜꿩 가막살 백당 청미래 산사 참빗살나무

 

가을 산, 빨간 열매③ 작살 좀작살 노린재 댕댕이 생강 청가시 붉나무

 

 

먼저 남천은 생울타리 등으로 많이 심어놓아 요즘 흔히 볼 수 있지요? 중국 원산으로, 단풍도 좋고 열매도 좋은 나무입니다. 아래 사진처럼 붉게 익으려면 좀 기다려야겠죠?

 

남천 열매

 

산수유 열매는 굳이 설명이 필요없을 듯 합니다. ^^ 초봄에는 비슷하게 노란 꽃이 피어 생강나무와 헷갈리는데 이렇게 열매가 달리면 헷갈릴 일이 없습니다. 

 

산수유 열매

 

팥배나무는 산에 가면 흔히 볼 수 있고, 요즘은 공원에 심어놓은 것도 볼 수 있습니다. 워낙 할 얘기가 많아 따로 한번 소개할 생각입니다.

 

팥배나무 열매

 


다음은 마가목 열매입니다. 팥배나무처럼 요즘엔 공원에도 심어놓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. 역시 아래 사진처럼 붉어지려면 좀 더 기다려야합니다.

마가목 열매

다음은 두말할 필요없는 찔레꽃 열매입니다. ^^ 예쁘죠? 요즘 산기슭 등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열매입니다. 한번 찾아보세요. ^^

 

찔레꽃 열매

 

 

화살나무도 별다른 설명이 필요없겠지요? 열매보다 단풍과 가지에 있는 날개가 인상적인 나무입니다. 며칠 전 소개했습니다(벌써 붉게 단풍 든 저 나무는? 화살나무랍니다 ^^).

 

 

화살나무 열매

 

​다음은 산딸나무입니다. 이 열매 먹어본 적이 있는지요? 의외로 먹을만합니다. ^^ 아래 사진을 보니 또 먹고 싶습니다. ^^ 다만 씨는 삼키기에는 너무 굵으니 뱉어내야하겠지요.

 

산딸나무 열매

 

반응형